ABOUT Autonomous


1세대 AGV (Autonomous Guides Vehicle)

· 경로연산 X , 센서의존형

1. 바닥 마그네틱 테이프를 인식하며 AGV가 기차처럼 테이프를 따라 목적지까지 이동
2. 마그네틱 훼손 등으로 잦은 멈춤 에러 발생
3. 시작 확대가 되지 못하고 2세대로 넘어가게 됨
4. 주로 타 공정과 이동 중 간섭이 적은 공정인 중량물 이송 고하중 모델에 주로 사용, 최저가 모델

2세대 LGV (Laser Guided Vehicle)

· 경로연산 X , 센서의존형

1. 바닥 마그네틱 테이프 대신 레이저 반사판을 곳곳에 설치하여 따라가는 방식
2. 반사각도 에러 및 장애물 없는 현장 조건 유지 어려움으로 잦은 에러 발생
3. 레이저 대신 카메라 비젼으로 위치를 인식시키는 방식이 잠시 등장했으나 더 잦은 영상조건 에러로 프로토타입 데모버전에서 멈춤

3세대 Mobile Robot (이동형 Robot)

· 경로연산 O , 위치보정 X

1. 2010년 ~ 2012년 태동
2. 자동연산에 의한 위치파악 및 경로 생성이 되는 자유로운 이름 그대로의 자율주행 Robot
3. AGV (1세대)나 LGV (2세대)와는 비교할 수 없는 편의성과 성능이었으나 1억원 (설치, 시운전 포함)을 넘는 고가로 일반 상용화에는 실패함
4. 결정적으로 엘리베이터를 탈 수 없어 적용 현장에 제약이 많았음

4세대 Autonomous Robot (자율주행 Robot)

· 경로연산 O , 위치보정 O

1. 위치 제어기술, 지능형 Robot Software 기술, 고성능 센서들의 발달 (멀리 센싱이 가능하여 이동속도를 올릴 수 있음)로 Robot의 완성도가 도달됨
2. 전기차 상용화에 따른 밧데리 성능 발달 및 보편적인 일반 상용을 이룰 수 있을 만큼의 제조원가 인하 목표치 달성
3. 실측위 기술의 발달로 적외선 센서, Laser 센서 성능 강화, 정확한 충전 도킹, 정위치 보정기능
4. 중량물 운송 가능

K-robo Elevator Technology


Elevator Module S/W 탑재

Robot 스스로 Elevator Call

Robot 스스로 Elevator 탑승

Robot 스스로 Elevator 목적지 층 Auto Click

Robot 스스로 Elevator 하차

OTIS, Mitsubishi, Thyssenkrupp, 현대 Elevator



적용모델 : Alice - K, Gulliver - K
공통기능 : Multi 목적지, 자동 도킹충전, 장애물 회피, 안내음성, 서비스 상태 표시 LED On Body LCD, 도착 안내음성
기타기능 : 수령자 확인 데이터베이스, 등급지정 Door Open (Option)

Elevator Models